프로문자

자주하는 질문

Home > 고객센터 > 자주하는 질문

  • - 고객센터를 통해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을 모았습니다.
  • - 그 외의 문의사항은 고객센터의 문의 및 건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자주하는 질문

표의 제목을 넣어주세요.
제목 문자 전송결과는 성공이지만 해당 휴대폰에 문자가 오지 않는 경우는 무엇인가요?
문의유형 전송결과 날짜 2016-10-18
내용
1. 상대방이 각 통신사별 스팸방지 부가서비스에 가입되어 있거나 단말기의 문자함에서 따로 스팸방지 설정을 해놓은 경우 상대방의 설정 상태에 따라 문자발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2. 문자 내용 안에 특정 단어가 포함된 경우(중복 포함될 경우 위험이 더욱 높습니다)
-> 대출/도박/성인용품/최저/최대/당일/계좌/할인/무료/이벤트/지나친 특수문자 남발 등불법/상업적 성격이라 판단될 수 있는 단어
-> 해당 단어가 포함되거나 포함되지 않았다고 해서 반드시 스팸 처리되거나 되지않는 것은 아니며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문자발송 전에 미리 통신사별로 테스트 전송을 해보실 것을 권장합니다

3. 변형된 단어가 포함된 경우
-> [대][출], ㄷㅐㅊㅜㄹ 처럼 단어를 변형해도 스팸으로 처리됩니다.

4. 밤 9시 이후 ~ 오전 8시 사이에 발송된 광고성 문자는 스팸으로 처리될 가능성이 다른 시간대에 발송하는 문자보다 높으므로 문자발송에 주의해야 합니다.
-> 이역시 해당 시간에 광고성 문자를 보낸다고 해서 반드시 스팸으로 처리되는 것이 아니므로 문자발송 전에 테스트전송을 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

5. 문자 내용에 특정 URL이 포함된 경우 해당 URL로 연결된 화면 및 파일이 스팸 관련 또는 불법성을 띌 경우 스팸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.

6. 광고성 문자의 경우 반드시 문자 본문 맨 앞에 (광고)라는 문구를 삽입해 광고성 문자임을 표시해주셔야 합니다.

7. 통신사별 스팸방지 부가서비스 가입, 스팸방지 어플등의 문제가 아닌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서 단말기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.